평지식의 온화함

나이스 생기부 확인방법! 쉽고 간단하게 생활기록부 확인! 본문

평소에 알고있으면 좋은 지식🔥

나이스 생기부 확인방법! 쉽고 간단하게 생활기록부 확인!

목동랄프로렌 2021. 7. 8. 21:52
반응형

안녕하세요. 평지식의 온화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나이스 생기부 확인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할 텐데요.

저희 때에 생활기록부라고 하면 학생들의 학교생활에 전반적인 내용이나 성향 및 생활 관련에 대해서 기록한 문서로만 보관되어 있기에, 열람하기 위해서는 학교에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및 성적, 또는 신체 발당에 대해서도 자세히 적혀 있기 때문에 학기가 변할 때 부모님께 발송될 때면 마음이 떨렸던 기억도 새록새록하네요.

그러한 생활기록부를 나이스에서 쉽게 조회 할 수 있기 때문에 취업을 준비하거나 , 이력서에 첨 부하기 위해서 또는 다른 이유로 찾는 분들이 나이스 생기부 확인을 어떻게 하는지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이번 포스팅이 도움이 되실 거라 생각합니다.


1. 나이스 생기부 확인방법

- 인터넷 검색창에 [ 나이스 ] 라고 검색하시면 검색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클릭 후 접속하여줍니다. 접속하게 되면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라는 사이트를 볼 수 있습니다.

- 메인 화면에서 대표 메뉴 4가지를 볼 수 있습니다. 학생서비스 , 학부모 서비스 , 홈에듀 민원서비스 , 학원 민원서비스 등을 볼 수 있는데요 저희는 [ 홈 에듀 민원서비스 ] 클릭해줍니다.

- 새로운 팝업창이 뜨면서 각 시도교육청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지역을 찾아서 클릭합니다.

- 화면 전환 후 홈 에듀 민원서비스 페이지에 온라인 발급민원 [ 자주 사용하는 서비스 ]라는 항목에 보면 [ 학교 생활 기록부 ]를 볼 수 있습니다. 편리하게 자주 사용하는 항목별로 모아뒀으니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 클릭하게 되면 재학생 및 2004년 이후 졸업생에 대해서 열람 및 발급할 수 있다고 팝업창으로 알려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전 졸업자 분들은 아쉽지만 가까운 교육청, 교육지원청, 각급학교, 지자체를 방문하시면 수기로 발급받을 수 있다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다음 화면으로는 로그인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가 PC에 저장되어 있다면 성명과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공동 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줍니다.

- 로그인을 하게되면 해당 시도 및 학교명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해당되는 사항을 모두 클릭 후 [ 확인 ] 버튼을 클릭하여줍니다.

- 조회가 완료되면 발급정보를 확인 할확인할 수 있고 발급 버튼을 클릭하면 처리 완료 후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처리완료가 되면 90일간 보관되는 문서가 있고, 다운로드 하게되면 비밀번호가 설정되어있습니다. 비밀번호는 생년월일 6자리로 초기 세팅이 되어있으니 당황하지 마시고 확인하면 될 것 같습니다.

생기부 자료의 경우는 아무래도 방문해야됬었던 불편했던 서류였지만 이제는 이렇게 쉽게 접속하여 내용을 볼 수 있으니 편리한 서비스라고 볼 수 있고요, 해당 사이트에는 경력증명서 ,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등 다양서비스를 제공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자세히 참고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나이스 생기부 확인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내용이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하트 ♥ 부탁드립니다.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