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지식의 온화함

유튜브 재생목록 삭제방법! 모바일 , PC 쉽게 정리하자 본문

평소에 알고있으면 좋은 지식🔥

유튜브 재생목록 삭제방법! 모바일 , PC 쉽게 정리하자

목동랄프로렌 2021. 7. 3. 21:38
반응형

안녕하세요. 평지식의 온화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유튜브 재생목록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을 준비해봤습니다. 

유튜브를 사용하다보면 다음에 또 보고 싶은 영상이나, 관련된 영상을 꾸준히 시청하기 위해서 재생목록을 설정하는데요. 

유튜브 재생목록은 본인이 보기위해서도 있지만 채널을 운영하는 분들은 같은 주제의 영상이나 정주행을 목적으로 따로 만들어 놓기도 합니다. 

그런데 유튜브를 자주 이용하지 않거나 익숙하지 않은 분들에게는 재생목록을 어떻게 삭제해야 하는지도 난감한 문제중 하나일 텐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을 준비해봤습니다. 

 

 


 

 

 

 

1. 유튜브 재생목록 삭제방법

- 유튜브 재생목록을 삭제하기 위해서 유튜브에 접속하여줍니다. 

- 우측 상단에 유튜브 프로필 사진을 클릭하면 여러 목록이 나오는데 그중에 [ YouTube 스튜디오 ]로 이동해줍니다. 

 

 

 

 

- 클릭 후 이동하게 되면 유튜브 스튜디오 화면을 볼 수 있고 , 좌측에 여러 항목들 중 [ 재생목록 ]을 클릭해 이동해줍니다. 

 

 

 

 

- 만들어진 여러 재생목록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삭제하고 싶은 재생목록에 커서를 가져가면 수정 및 보는 버튼인 연필과, 유튜브 모양이 나옵니다. 

 

 

 

 

- 연필 버튼을 클릭해서 재생목록으로 이동하게 되면 재생목록의 이름 밑 동영상 수 , 조회를 볼 수 있고, 아래에는 점 3개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 점 3개 버튼을 클릭 후 [ 재생목록 삭제 ] 버튼을 클릭하여 재생목록 삭제를 완료해줍니다. 

 

 

 


 

 

 

2. 모바일 버전 유튜브 재생목록 삭제 방법

- 유튜브 재생목록을 삭제하기 위해 유튜브에 접속하여줍니다. 

- 접속하면 아래에 5가지 항목을 볼 수 있는데 그중에서 가장 오른쪽에 있는 [ 보관함 ]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 최근 시청한 동영상 및 기록 등 아래에는 재생목록을 볼 수 있는데 삭제를 원하는 재생목록을 클릭!

 

 

 

 

- 클릭하면 재생목록을 볼 수 있고, 우측 상단에는 점 3개 버튼을 동일하게 볼 수 있습니다. 클릭하여 [ 재생목록 삭제 ] 클릭으로 삭제해 줍니다. 

 

이렇게 전체 재생목록을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았고요, 만약에 한 개의 영상만을 지우고 싶다면 영상 우측에 점 3개 버튼을 클릭한다면 , 재생목록 상에 영상만 삭제할 수 있도록 삭제 버튼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유튜브를 이용하다 보면 원하는 영상이나 , 참고가 될만한 영상 또 시청하고 싶은 영상들을 정리해서 재생목록으로 두었지만, 중간에 편집하거나 삭제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서 이번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하트 ♥ 부탁드립니다.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