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지식의 온화함
4대보험 미가입 직장인의 햇살론 진행 주의사항! 본문
안녕하세요. 평지식의 온화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햇살론 4대 보험 미가입자 진행 시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는 정보성 포스팅을 진행해볼 텐데요.
일반적으로 대출을 알아볼때 정부지원 자금을 먼저 찾는 경우가 많죠 , 금리도 낮고 대출 승인률도 높다 보니 비교해보시는 분들이 꾀나 있습니다.
햇살론의 경우는 4대미가입 직장인도 진행이 가능하다 보니 많은 분들이 문의하시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4대 보험 미가입 직장인이 햇살론을 진행할 때 주의해야 할 점에 대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1. 4대보험 미가입 직장인 햇살론 필요 서류
- 재직증명서
- 급여통장 입출금 내역 최근 3개월
- 급여명세서
- 근무지 사업자등록증 사본
4대 보험 미가입된 직장인의 경우에 서류는 보기에 간단해 보이지만 이 서류 중 문제가 되는 것이 있습니다. 직원 입장에서 근무지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첨부 못하는 경우 , 그리고 급여를 일정하게 수령하지 않은 경우
이렇게 2가지는 뽑아 볼 수 있는데요. 금융사 입장에서야 당연한 거겠지만 , 이 서류를 준비못해 진행하지 못하거나 부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급여통장 내역서 최근 3개월 여기서도 문제가 있는데, 바로 급여외에 거래내역입니다.
햇살론의 경우는 급여통장 거래내역서를 필수 첨부하기때문에 필수로 회사 이름 또는 대표 명으로 수령된 금여가 있어야 하는데요. 급여 외에 대표자와 거래내역이 있거나 , 일정하지 않게 수령된 금액 및 분할 수령한 경우 급여로 인정받지 못해 진행 안될 수 있고.
도박 사이트 입출금 내역과 같은 내역이 있을경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햇살론을 진행하기 전에 통장 거래내역서를 확인해서 진행을 하되, 진행이 어려 울 것 같으면 깨끗한 내역만 남도록 기간을 기다리거나, 처음부터 급여통장만을 새로 두어 진행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정부 지원 자금으로 햇살론 많이 찾아보고 이용하시는데요. 금리나 한도면에서 유리 한 상품인 만큼 잘 알 고 진행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공감 ♥ 하트 ♥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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