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지식의 온화함

재직 3개월부터 진행가능한 금융사의 정확한 재직 기준이 뭘까? 본문

쉽게 배우는 금융상식📈

재직 3개월부터 진행가능한 금융사의 정확한 재직 기준이 뭘까?

목동랄프로렌 2021. 5. 11. 23:56
반응형

안녕하세요. 평지식의 온화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대출을 받기 위해 필요한 재직 3개월 , 그 정확한 기준이 어떤 건지 알아보는 정보성 포스팅을 진행해볼 텐데요. 

기본적으로 대출을 받기위해서는 4대 보험 가입 유무 , 재직기간, 연봉, 하는 업무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야 정확한 한도와 금리를 알아볼 수 있는데요. 

필수 요건으로 재직 3개월 기준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도랑 금리가 나왔는데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를 보니 , 3개월이 안되어서 진행이 부결되는 경우도 있죠. 

 

 


 


그럼 3개월은 정확히 어떤 기준일까요?? 말 그대로 정확히 3개월이 지나면 진행을 해주겠다는 겁니다.

1월 1일 입사 - > 4월 1일 진행가능 
2월 1일 입사 - > 5월 1일 진행가능

그런 기준에 부합하기 때문에 여기저거 가조회를 해보는 고객분들 중에 진행아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바로 소득에서 문제가 되는 경우입니다.  이내용을 확인하기 전에 금융사에서 요구하는 소득 서류는 어떤 게 있을까요?? 

 


 


1. 금융사에서 요구하는 소득서류 

-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 급여통장 내역서

- 원천징수영수증

- 소득금액 증명원 

대략 이정도가 되겠는데요. 일반적으로 원천징수 영수증과 소득금액 증명원은 1년 이상 근무했을 때 발급받아 첨부할 수 있기 때문에 제외하면 , 바로 2개의 서류만 남습니다. 

위에 두서류로 인해서 거절이 되는 경우가 있죠,

 


 


1.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건강보험 납부확인서를 보면 입사 당월부터 건강보험료가 나붑 되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고, 예를 들어 지금이 5월이다. 그러면 5월 건강보험료는 고지만 되어있을 뿐 , 납부되지는 않아 있을 겁니다. 

일반적으로 건강보험료는 5월 금액을 6월 달에 납부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3개월 근무했다고 하면 건강보험료는 2회 납부되어있어서 3달치 소득서류로는 미흡하겠죠.

 


 


2. 급여통장 내역서

급여는 당연히 3번 수령했을텐데 무슨 문제가 있지? 이런 생각 하시는 분들 있겠지만 처음 입사를 며칠에 했느냐에 따라서 첫 달 월급이 많이 다를 것입니다. 

1일부터 근무해서 만근을 했다면 3개월 급여가 일정하게 전부다 수령했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 첫 달은 낮은 월급을, 다음 두달은 정상 급여를 수령했을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3달 평균 금액으로 1년 연봉을 산정하기 때문에 소득 미달로 진행이 어려 울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금융사에 말하는 재직 3개월은 , 필수 요건이지 부결 될 요소가 더 많습니다. 

그러므로 금융사에서 말하는 재직 3개월은 , 갖춰야하는 조건이지 더 필요한 조건이 어떤 게 있는지 꼭 확인해서 진행해야 될 것입니다. 

내용이 유익하셨나요?? 유익하셨다면 공감 ♥ 하트 ♥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