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지식의 온화함

개인 안심번호 발급방법 , 출입명부에 전화번호 적지 않는 법! 본문

평소에 알고있으면 좋은 지식🔥

개인 안심번호 발급방법 , 출입명부에 전화번호 적지 않는 법!

목동랄프로렌 2021. 8. 21. 00:44
반응형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코로나에 점점 적응해가고 있는 시기입니다. 아무래도 4단계가 장기화되면서 자영업자 분들의 피로감과 손해가 막심하지만, 개인 개인 마다도 사회적 거리두기 및 방역지침을 따르느라 피로도도 상당할 텐데요. 

오늘은 코로나로 인해 음식점 및 매장을 방문할때 본인의 방문 기록을 남기기 위한 수단으로 [ 개인 안심번호 ] 이 어떤 건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1. 개인안심번호

개인 안심번호란? 중앙 방역대책본부와 개인 정보 위원회가 만든 휴대폰을 대신할 수 있는 개인번호라고 합니다. 

최근 뉴스에 음식점을 방문할때 적는 본인의 휴대폰 번호를 보고 모르는 사람이 전화를 해서 스토킹을 했다는 뉴스 한번쯤 보셨을 겁니다. 

당사자한테는 매우 무섭고 상당히 놀랐을 일일텐데요. 그런 일을 방지하고자 , 또는 본인의 정보를 적는 것에 대해 불편하셨을 분들은 개인 안심번호를 발급받아 대신 작성이 가능합니다. 

개인 안심번호는 총 6자리의 고유 숫자와 문자로 되어있습니다. 자 그럼 발급받는 방법을 같이 알아볼까요? 

 

 

 

 

2. 개인안심번호 발급 방법

개인 안심번호 발급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최근에 QR체크인을 많이 사용하고 있으실 텐데 QR체크인할 때 네이버나 카카오 등을 많이 사용하실 겁니다. 

지금 휴대폰을 가지고있다면 지금 QR체크인을 열어보시면 QR코드 위나 아래에 [ 12가 45나 ] 이런 식의 6자리 문자 및 숫자의 배열이 있습니다. 개인 안심번호를 확인하셨다면 변경되지 않으니 그 번호를 외우셔서 작성하시면 됩니다. 

 

 

 

 

 

3. 개인안심번호의 안전성

개인 안심번호는 휴대폰 번호가 아니기 때문에 위에서 언급드렸던 휴대폰 번호를 확인해서 스토킹을 한다거나 , 모르는 사람에게 연락을 받을 수 없고, 같은 맥락으로 문자도 발송할 수 없기 때문에 개인정보가 안전합니다. 

그렇기에 매장이나 식당을 방문하실때 개인 안심번호 적극 활용 추천드립니다. 

명부 작성을 하거나, QR체크인을 하면서 이동경로를 기록으로 남겨야 하는 요즘, 길어지는 코로나로 인해 많이 피로하고 힘드실 테지만 저희는 이겨낼 거라고 생각합니다. 

다음에도 더 최신 소식으로 찾아뵙는 평지식의 온화함이 되겠습니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공감 ♥ 하트 ♥ 부탁드립니다. 글쓴이에게 큰 힘이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