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지식의 온화함

자기앞 수표 유효기간 및 조회 방법 간단정리! 본문

평소에 알고있으면 좋은 지식🔥

자기앞 수표 유효기간 및 조회 방법 간단정리!

목동랄프로렌 2021. 11. 11. 15:38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자기 앞 수표 유효기간 관련해서 알아보는 정보성 포스팅을 진행해볼 텐데요. 최근 들어 수표 및 현금을 소지하고 다니는 분들이 많지 않기 때문에 생소해하시는 분들이 있어 이번 포스팅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자기 앞 수표란 자기를 지급인으로 하여 발행하는 수표를 말합니다. 지급해야 될 금액이 클 때 사용이 되며 은행이 도산하기 전에는 지급이 보장되기 때문에 사업적 인일은 처리할 때 융요하게 사용됩니다. 

그런데 자기앞 수표의 경우 , 유효기간이 있습니다. 유효기간의 경우 자기 앞 수표를 보게 되면 앞면에 금액이 적혀있고 아래에 발행일을 볼 수 있는데 발행일로부터 10일이 지나면 유효기간이 만료됩니다. 

 

 

 

하지만 자기앞 수표의 경우 통상적으로 은행이 도산하지 않는다면 지급이 보증이 되므로 10일이 유효기간이 지나도 사용하는데 큰 무리가 없지만 이후 있을지도 모르는 분쟁이나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유효기간 이내에 사용하는 걸 권장합니다. 

그러면 자기앞수표에는 어떤 내용이 기제 되어있는지 알아보도록 할 텐데요. 자기 앞 수표의 경우 정면에 수표번호, 수표의 금액, 수표 발행일, 수표 발행점 번호 이렇게 대표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자기 앞 수표에 대해서 유효기간 및 보는 방법을 알았다면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 히 알아보겠습니다. 

자기앞 수표는 인터넷뱅킹 및 모바일 앱으로 조회 가능하고 국민은행 공식 사이트에 접속해 자기 앞 수표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이나 어플이 사용이 어렵다면 전자금융 공동 ARS번호인 1369번으로 전화해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렇게 오늘은 자기앞 수표 유효기간에 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자기 앞 수표의 경우는 현금화할 때는 발행한 은행을 방문해야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으며 이체 후에는 영업일 기준 익일 12시 20분 이후 출금되니 이점은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간단히 알아본 내용이다보니 다소 부족할 수 있지만 대략적인 자기 앞 수표 유효기간 및 조회 방법 포스팅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내용이 유익하셨나요?? 유익하셨다면 공감 ♥ 하트 ♥ 부탁드립니다. 글쓴이에게 큰 힘이됩니다! 

반응형
Comments